본문 바로가기
맛집

[건대] 정면 고기국수 세련된 시원한 국물 2024미쉐린 가이드 서울

by 알리고 올리는 올리 2024.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리고올리는 올리입니다!

건대에는 유명한 고기국수 집이 정말 많은데, 개인적으로 그 중에서도 으뜸이라고 생각하는 정면을 다녀왔습니다. 개업한지 2~3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2023년, 2024년 연달아 서울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전에는 고기국수라고 하면 돼지국밥처럼 맛있지만 토속적이고 투박한 음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정면의 고기국수를 먹어보기 전까지는요! 정면의 고기국수는 진하지만 깔끔하고 세련된 맛이 납니다. 고기국수를 정말 좋아하고, 고기국수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정면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정면 위치 및 영업시간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88 1층

 

정면은 건대입구역과 어린이대공원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둘 중 어느 역에서 내리든 걸어서 약 10분 정도 걸어가셔야 합니다. 지도에서 눈에 띄는 저 대각선 길에는 유명한 식당과 커피 맛이 좋은 카페들이 위치해 있어요. 건대에서 뭘 먹을지 고민되신다면 저 대각선 길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정면에 웨이팅이 없는 것을 발견하셨다면? 땡 잡으신겁니다.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정면으로 들어가세요!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4:50 - 17:00

라스트오더 : 19:50

 

평일 점심에도 웨이팅이 꽤 있는 곳이니 방문전에 꼭 캐치테이블 거시고 대기인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백종원 선생님께서 맛집은 메뉴가 심플하다고 하셨다

캐치테이블 순번이 되면 가게 입구 바로 안쪽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메뉴를 고르시면 됩니다. 메뉴는 심플하게 고기국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신 것처럼 백면과 홍면 두 가지가 있구요 홍면은 얼큰한 맛인데 덜 맵게, 맵게 선택하실 수 있어요.  추가금을 내고 면 추가를 하실 수 있고, 무료로 공기밥도 조금 제공하니 면을 다 드시고 밥도 말아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호박식혜도 있는데 수제라 그런지 진하고 건강한 단맛이 나니 호박식혜 역시 추천합니다.

 

 

고기국수(백면/홍면) : 9,000원

면 추가 : 1,000원

공기밥 : 무료

수제 호박식혜 : 3,500원

 

 

심플한 메뉴처럼 매장 인테리어도 심플합니다. 오픈된 바 형식인데 주방이 훤히 보입니다. 손님이 많아 분주한 주방인데도 제 방 보다 훨씬 깔끔한 것 같아요. 

 

고기국수에서 이렇게 세련된 맛이 났었나

 

정면의 고기국수가 정말 그리웠던지라 백탕에 면을 추가하여 주문했습니다. 정말 푸짐하죠? 국수를 받자마자 국물을 떠 먹었는데 그 사이 더 맛있어진 것 같더라구요. 국물이 더 깊어지고 육향이 진해졌다고 할까요. 고명으로 올라간 홍고추는 맵지않고 갈아넣은 통후추가 국물의 시원함을 더해줍니다. 백탕이지만 약간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나요. 면은 얇은 쌀국수 같은 것인데 국물 맛을 잘 머금고 있구요, 알싸한 후추와 부추의 향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국물 음식에서 고명으로 들어간 고추를 빼고 먹는 편인데 여기 들어간 고추는 오히려 찾아서 먹게 돼요. 여기 들어간 모든 재료가 음식의 색 뿐만 아니라 완벽한 맛을 위해 철저히 계산되어 들어갔다는 느낌이 듭니다. 드시면 정말 개운하고 세련된 맛이라는 게 확 느껴지실 거에요.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갓반찬이 나옵니다. 갓반찬은 잘게 다진 갓을 된장과 같이 무친 것인데 짜지 않고 새콤한 맛이 갓의 향과 조화를 이룹니다. 고기국수와도 정말 잘 어울리구요. 김치가 또 예술인데, 정말 알맞게 잘 익은 김치에요. 새콤하고 아삭하고 간도 적절하고.. 갓반찬도 정말 맛있지만 익숙한 맛이 더 끌린다고 하나요? 김치만 세 번 더 셀프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여기는 어떻게 올 때 마다 매번 김치가 딱 맞게 익어 있을까요?

 

정면을 방문할 때마다 식당 사장님께서 음식은 입에 맞는지, 간은 어땠는지 꼭 여쭤보십니다. 이러한 철저한 음식 맛 관리 덕분에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될 수 있었나봐요. 매번 물어보시지만 별 다른 답이 안 나와요. 매번 너무 맛있다고 밖에 대답을 못하고 나옵니다.

 

웨이팅이 있더라도 기다리는 보람이 있는 맛이니, 건대에 방문하신다면 정면에서 꼭 식사도 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다음에 또 찐 맛집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